네이트메모를 업무에 활용하는방법, 안드로이드 어플 포함
- Mobile
- 2011. 2. 25.
대부분 일정관리들은 캘린더로 하고있죠?? 구글이나 네이버 캘린더를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캘린더를 사용하고 있지만 캘린더는 일정관리가 아니라 단순하가 주기적으로 이벤트날을 알려주는 기능으로만 사용을 합니다.
누구 생일이나 기념일
카드결제일 등등을 주기적으로 알림을 받고 싶을 때만 캘린더를 사용하고 일정은 네이트메모를 사용합니다.
네이트메모는 컴퓨터 프로그램과 휴대폰프로그램으로 나누어지는데 두개가 서로 연동이 되니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메모를 작성할 때는 휴대폰 보다는 컴퓨터에서 미리 작성해 놓는게 당연히 편리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간단하게 메모할 거나 매달 주기적으로 확인해야할 메모들은 웹상에서 관리하고...
그 달의 전체적인 스케쥴은 바탕화면에 메모를 하나 만들어서 한 눈에 볼 수있게 관리를 합니다.
이게 개인적으로 캘린더를 보는 것 보다 한 눈에 들어오더군요,
네이트온에 기본적으로 메모아이콘을 위치 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클릭을 하면 바탕화면에 메모를 작성 할 수 있죠
이런식으로 그 달의 스케쥴을 요일별로 간단하게 적어두면 한 눈에 언제 무슨 일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번달 다음달 이렇게 2개를 사용합니다. 그 외의 메모들은 웹페이지에서 작성을 합니다.
바탕화면에 이렇게 할일도 기록할 수 있는데... 이것은 단기간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어떤 할 일이 있을 때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사용을 안할 때는 몰랐는데 막상 사용을 하니 편리하기도 하고 잊고있었던 일들을 챙길 수 있어서 좋더군요.
즉, 언젠가는 해야 할 일인데 일정이 확실하지 않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그외의 대부분의 메모는 웹페이지에서 작성을 합니다.
가령,
가끔 응모할 로또번호라든가.....
매달 어디를 찾아가야할 경우 가는 교통편과 사무실 호수, 층 정보
또는 컴퓨터의 아이피정보, 관심있는 제품들에 대한 정보 등등 정말 잡다한 메모를 하면 되는데...
일회성이 아니라 매번 다시 봐야하는 메모는 저기 중요메모체크를 하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것는 네이트메모의 안드로이드 어플 모습입니다. 컴퓨터의 바탕화면의 월일정이 한 눈에 들어오는군요...
상단 화면인데.... 중요메모와 일반메모가 구별이 되기 때문에 일회성이 아닌 주기적으로 확인할 메모는 중요메모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기획자의 세심한 기획력을 볼 수 있군요..
이건 바탕화면에서 메모를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저 같은 경우느 바탕화면에 너무 많은 메모가 있으면 지저분하다고 생각하기에.....
할일, 02월일정, 03월일정
이렇게만 배치를 했습니다. 다른 이들은 구글의 캘린더를 많이들 사용하는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대신 네이트메모는 한번에 기입할 수 있는 글자수가 1000자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네이트캘린더도 있는데 솔직히 캘린더로 일정관리하기에는 불편하기도 하고 한 눈에 들어오지 않아서 잘 사용을 안하게되더군요.
네이트닷컴의 메모는 검색기능이 없는데 안드로이드의 네이트메모는 검색기능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많은 메모를 작성 해두어도 키워도로 바로 검색이 가능한 것이죠... 본문 검색이라서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메모는 다 나열해주더군요.
추신 : 주기적 일정관리도 네이트의 메모짱이 정말 좋았는데..... 지금은 거의 서비스를 접을 기세더군요. 알림 기능 중에 문자 알림이 사라진 것을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