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asa, opendrive, ndrive , dropbox 파일 이동시 보안상태 알아보기
드롭박스를 제외하고 비트카사, 네이버엔드라이브,오픈드라이브는 윈도우 탐색기에 붙어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오픈드라이브만 가상드라이브가 안생기는데 보안이 이 부분이 더 뛰어난 것 같다.
실질적으로 은행의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도 시 오픈드라이브만 외장디스크에 노출이 안되었다.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시 남들이 훔쳐 볼 수도 있는데 비트카사와 오픈드라이브가 https 443 포트로 데이터가 통신되면서 안전한 것을 알 수 있다.
오픈드라이브는 통으로 사용하는데 비트카사가 80포트가 열려있는 것은 캐시방식으로 하드디스크에서 파일 아주 작게 먼저 쪼갠 후 자체적으로 암호화 후 다시 업로드하여 조합하는 방식이라서 80도 사용하는 듯하다.
드롭박스는 통신 시 보안에 취약하게 보이지만 암호화 후 통신을 한다고한다. 드롭박스나 비트카사는 같은 아마존의 서비스를 받고 있다.
네이버 엔드라이브도 http://naver_diary.blog.me/150132552784 보안에 상당히 많으 신경을 쓰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아래 보이는 포트는 80 뿐인게 좀 이상하긴 하다. 먼저 암호화 후 통신을 하는 것 같다.
|
|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