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sms 외부 연동 서비스 유료화에 따른 에버노트로 저장방법
- Mobile
- 2014. 11. 9.
mysms 외부 연동 서비스 유료화에 따른 에버노트로 저장방법
기존에 안드로이드 문자 기본 어플로 mysms 를 주로 사용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ysms.android.sms
이게 좋은게....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테블릿은 아이패드를 사용할 경우에.. 아이패드에 설치하면 아이패드로 문자 수발신이
가능하다.
물론 스마트폰의 번호를 달고 나간다.
무료로 잘 사용했는데.....
현재로 무료다. 그런데 문자내역과 콜 내역을 백업 할려면 이젠 돈을 내야한다. 가격을 보니 년 단위로 계속 갱신해야한다.
백업된 문자 내역을 확인 할 일은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언젠가 한 번 쯤은 쓸일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다.
음...
안드로이드의 경우는 Backup to Gmail 이란 유료 어플로 구글 메일로 문자와 통화내역 백업이 가능하다.
ifttt.com 을 사용할 경우에는 구글메일의 문자 수발신 내역을 에버노트로 백업이 가능하다.
결론적으로... 매년 나가야할 돈이 한 번만 결제하면 비슷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프로세스 절차. (안드로이드폰 기준, 삼성폰은 안됨_통메시지함이라 문자백업안됨)
1. Backup to Gmail 어플 설치 --> 구글 지메일 연동 --> 구글메일에 라벨로 자동 백업 됨
2. ifttt.com 가입
3. 구글메일의 라벨을 자동으로 에버노트로 백업하는 레시피 사용
위 과정은 에버노트를 자주 사용하는 유저를 감안한 것인데.. 구글 지메일에 백업하는 것만으로도 괜찮다.
Backup to Gmail 은 약 3천원 정도 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cpedia.backup2g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