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뉴스 스크랩에 좋은 '업노트' 소개
- Software
- 2022. 7. 18.
에버노트 대신 업노트라는 것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에버노트는 매년 구독을 해야하는데 업노트는 한 번만 유료 결제하면 계속 사용이 가능한 부분이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아직은 에버노트가 더 입맛에 맞고 기능도 더 뛰어납니다.
- 간략하게 이미지 바로 편집하는 기능
- 할일 체크 박스 위치 이동 기능
- 하이퍼링크 삽입 시 편의성
이렇게 3가지 정도가 에버노트가 아직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업노트는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기 때문에 기능 개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웹링크를 지원하면 활용도가 더 높아졌죠.
매일경제 종이신문을 구독하고 있는데 스크랩이 필요한 기사는 사진을 찍은 후 추후 PC에서 온라인으로 스크랩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툴이 '업노트'입니다.
생각보다 깔끔하게 스크랩이 됩니다. 단점은 특정 '공책'으로 바로 스크랩은 안되고 '분류되지 않음'으로 일단 저장 후 원하는 '공책'으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https://getupnote.com/#get-upnote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upnote-web-clipper/nloebbaneekjiakbhafchdlfjmildnni
업노트를 먼저 설치하고 크롬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 '업노트 웹 클립퍼'를 설치합니다.
그런 후 매일경제에서 기사를 검색합니다.
이런 링크를 즐겨찾기에 저장해두면 검색시 편리합니다.
이런 기사를 스크랩해보겠습니다.
'장부가 밑돈다'로 검색하니 관련 기사가 노출됩니다.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해당 기사 페이지에서 '업노트 웹 클리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윈도우에 설치한 '업노트'가 실행되면서 기사가 저장됩니다. 이미지를 포함하여 전문일 깔끔하게 저장되게 때문에 나중에 혼자 기사를 정독할 때 편리합니다.
'분류되지 않은 노트'에 저장이됩니다. 추후 일괄 선택하여 원하는 '공책'으로 이동하면 되겠죠.
#업노트 #노트앱 #스크랩 #매일경제 #기사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