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있는 RSS, FEED 주기적으로 이메일로 받아 보는 방법
- Internet
- 2023. 3. 1.
관심 있는 기사나 주요 블로거의 글을 모니터링 하는 방법 중 가장 좋은 것은 주력으로 사용하는 이메일 계정으로 받아 보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그 수가 많아지면 스팸메일처럼 변하게 된다.
RSS피드를 모아서 관리하고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서비스를 사용하면 편하다.
등록 된 RSS 중 새롭게 등록 된 글을 요약해서 메일로 보내준다. 메일의 포멧과 주기도 설정 할 수 있다.
2시간 주기로 설정하니 하루 9번 정도 메일이 수신된다.
HTML 형태로 메일이 수신 된다. 신규 글 중 일부를 요약해서 보여준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것을 모니터링하고 있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전체적으로 등록한 RSS를 모니터링 할 때 매우 유용하다.
FEED 관리 사이트는 대부분 OPML의 가져오기와 내보내기를 지원한다. 즉, 한 곳에서 잘 관리하면 해당 리스트를 다른 사이트에서도 바로 적용 할 수 있다.
3개의 사이트를 사용하고 있다. 하나의 사이트를 사용하면 좋지만 입맛에 맞는 서비스가 상이하여 함께 사용 중이다.
피들리
- 모바일에서 글 읽을 때
- 피드 추가 및 카테고리 정리 메인 이용
피드스팟
- 요약본 이메일 구독에 사용
아이노리더
피들리 첫 화면이다. 한 화면에 많은 정보를 노출 되게 할 수 있는데 그러면 가독성이 떨어진다.
피드스팟은 가독성도 좋고 기능도 풍부하고 상당히 마음에 드는 사이트다. 하지만, 모바일을 지원하지 않고 브라우저 확장프로그램도 없다.
신규 페이지를 만들고 있는 것 같은데 이 화면보다 가독성이 안 좋다. 아마 신규 페이지가 정식으로 서비스 개시 되면 더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
PC로 글을 읽을 때는 아이노리더가 가장 가독성이 좋다.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겠지만, 꼭 하나 사용하라고 하면 피들리를 사용할 것 같다.
기존에는 아이노리더 하나만 사용했는데 피드 추가 제한이 100개 까지만 가능하다.
▶ 관련 링크
▶ 추천 사이트
- 이엠클라이언트: 최고의 메일클라이언트, 구글제품 완벽 호환, 후기
- 노드VPN: 검증된 초고속 VPN(보안과 속도 두마리 토끼를 잡다), 후기
- 피클라우드: 2TB 평생 요금제로 PC 백업에 유용함, 후기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