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에게 원고료를 지급하는 "파워블로그" 블로그 수익 아이템

블로거에게 원고료를 지급하는 "파워블로그" 블로그 수익 아이템

파워블로그(새창뜸)는 광고주와 블로거의 만남을 주선해주는 일종의 매개체입니다.

기업이 광고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파워블로그는 한 마디로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해야될 것 같네요.

블로거가 해당 업체의 제품이나 상품을 자신의 블로그에 소개를 하고 광고주는 클릭당 또는 노출당 또는 한번의 글쓴 것에 대한 건당 원고료를 지불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파워블로그에 대한 업체의 설명입니다.  저 작은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회원가입후 블로그 등록을 하고... 메인페이지에서 원하는 광고주의 아이템을 클릭하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단가와 방식이 보이죠...

하지만 요즘은 새로운 광고주들이 많이 없어서 실질적으로 글을 쓰고 싶어도 새로운 아이템이 잘 안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이것외에 전문 리뷰나...  저 파워블로그를 광고대행업체에서 모니터링을 하여  특정 블로거에게 별도로 연락이 가능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파워블로그를 통해서 광고대행업체에서 연락을 받고 모 회사의 제품을 무료로 받고 블로그에 4주에 걸쳐서 글을 올렸던 기억이 나네요.

글을 쓰면 건당 원고료를 준다는 메리트는 있지만...  노가다성 글과 일회성의 장기적으로는 일회성의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그리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자신의 주관과 생각없이 광고주를 위해서 글을 쓰다가 보면 자기 정체성을 잃고 "내가 지금 뭐를 하고있는 거지"
이런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아이템의 부작용은.... 똑 같은 글이 웹상에 너무 많이 존재하다보니...  오히려 이미지 손상을 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파블이라는 개인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여기서 자신의 수익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