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러스 자동백업 앨범 삭제 방법, picasa(피카사) 자동백업 앨범 삭제 방법

구글플러스 자동백업 앨범 삭제 방법, picasa(피카사) 자동백업 앨범 삭제 방법

   

구글플러스의 앨범을 삭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하지만 몇 십만장의 사진을 한 번에 삭제하는 방법은 없다.

피카사의 앨범과 사진을 삭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구글플러스와 피카사가 연동되어서 어쩌면 더 삭제가 불편하게 된 것인지도 모르겠다.

제일 확실한 방법은 피카사의 설에서 모든 앨범과 사진을 다른 구글 계정으로 이전 한 후 이전한 구글 계정을 탈퇴하는 방법이 가장 손 쉽고 빠르다.

   

이번에 소개할 방법은 피카사 관련 모바일앱으로 피카사의 앨범 및 자동백업 사진들을 삭제하는 방법이다.

약 14만장의 사진을 이 방법으로 삭제해보았다.   몇 일을 두고 삭제를 했다.  왜냐하면....   몇 만장 이상 넘어가는 앨범은 삭제 시 자바 에러가 나면서 삭제가 안된다.

피카사 관련 모바일앱과 피카사관련 피씨 프로그램, 피카사 관련 피씨 스크립트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한 부분이다.

   

   

   

Picasa (Google+ photo) 의 도구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larry.zou.colorfullife

   

   

이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삭제를 시도하면 된다.  앨범단위로 삭제가 가능하다.   파일이 너무 많은 앨범은 삭제가 안되며 해당 앨범으로 들어가서 모두선택 방식으로 한 번에 1000장 까지 삭제가 가능하다.

   

즉,  한 번에 1000장씩 수작업으로 삭제를 해주어야 한다.

   

구글플러스는 탈퇴해도 피카사의 사진이 삭제되지 않는다. 피카사의 사진을 초기화하는 방법은 없다.

이 어플로 일일이 삭제해주면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