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에서 원노트로 이전하는 방법, 데이터 이동방법

에버노트에서 원노트로 이전하는 방법, 데이터 이동방법

   

개인적으로 원노트는 거의 쳐다도 보지 않았다. 에버노트가 제일 좋은 알았다. 그런데 에버노트를 사용하면서 노트가 늘어나니 동기화 때문에 사용을 지경에 이르렀다. 노트하나 추가하고 하나 요량이면 1분에서 1 30 정도 기다려야한다..

   

노트양이 많아지면 발생하는 증상이다. 게다가 로컬 하드가 순간 다른 작업 중이면 심하다. 그래서 솜노트, 원노트를 알아보다가…..

   

원노트를 사용할 요량으로 데이터를 이전하는 법을 알아보았다.

   

에버노트는 단일 글로 공유기능이 뛰어나서 업무용으로만 사용하고 개인적인 용도로는 사용을 중단했다. 계속 사용하다간 모니터를 박살낼 하다.

<<Evernote2Onenote-1.2.2.zip>>

   

http://stefanstools.sourceforge.net/Evernote2Onenote.html

   

관련프로그램 소개 페이지이다.

   

http://www.evernote.com/

   

http://www.onenote.com/

   

사전에 에버노트, 원노트가 설치되어 있고 데이터도 동기화가 완료되어 있는 상태여야한다. 로컬 에버노트 데이터를 로컬 원노트로 복사하는 방식이다.

   

   

사용해보니 작동한다. 로컬 이동이라서 속도도 빠르다.

   

   

The Microsoft .NET Framework 4.6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48130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한다. 그런 아래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 데이터 이전하면 된다.

   

http://sourceforge.net/projects/evimsync/files/evernote2onenote/

   

http://downloads.sourceforge.net/project/evimsync/evernote2onenote/Evernote2Onenote-1.2.2.zip?r=http%3A%2F%2Fsourceforge.net%2Fprojects%2Fevimsync%2Ffiles%2Fevernote2onenote%2F&ts=1453298805&use_mirror=jaist

   

<<Evernote2Onenote-1.2.2.zip>>

   

이렇게 기존 에버노트의 노트북을 자동으로 인식한다. 원노트에는 섹션이 태그 기준으로 자동 생성된다. 부분이 다소 맘에 안들긴하다.

   

   

   

   

   

   

   

원노트로 이전해본 모습이다. 이전 수정을 많이 해주어야 하지만….. 에버노트 때문에 열받을 일은 없을 같다.

   

굿바이 에버노트…. 주고도 못쓰겠다. 이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