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로 중요한 메일 놓치지 않고 확인하는 방법(중요메일 놓치지 않기)
- Software
- 2021. 4. 9.
구글 지메일로 중요한 메일 놓치지 않고 확인하는 방법(중요메일 놓치지 않기)
▶ 한 줄 요약: 메일 홍수에서 벗어나자!!
▶ 이 글의 목적: 구글 지메일의 막강한 필터기능으로 꼭 확인해야할 중요한 메일을 놓치지 말자.
▶ 관련 위치: https://mail.google.com/
▶ 주요 내용
이메일을 처음 사용할 때 개인목적과 업무용 또는 웹사이트 가입용으로 나누어서 사용을 하고 있다면 이런 방법이 필요없을 것이다.
아무생각없이 주로 사용하는 메일로 뉴스레터나 각종 사이트에 가입을하면 어느 순간 원하지 않는 메일 때문에 정작 중요한 메일을 놓칠 수 있다.
구현 방식
+ 구글 지메일을 메인으로 사용한다.(필터, 전달 기능 사용 때문임)
+ 불필요한 메일은 필터로 읽음 및 라벨 지정으로 따로 분류한다.
+ 중요한 메일은 필터 기능으로 별표 표시한다. 아울러 주포탈메일로 전달한다.
+ 메일 확인은 지메일 웹메일 보다 emclient 같은 전문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한다.
+ emcient에서 읽지 않은 메일만 확인하면 된다.
구글 지메일 필터, 라벨기능 사용방법
+ 해당메일 클릭 - '유사한 메일 필터링' 클릭
+ 수신된 메일 분류 기준 지정
+ 읽은 상태 또는 별표 표시, 전달기능, 기존메일 적용 여부 설정 후 저장
지메일로 수신된 메일 네이버로 전달하여 놓치지 않기
+ 구글 필터 기능 적용 시 '전달'에 네이버 메일주소 지정
+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고 싶다면 카카오 메일주소 지정
필터 설정 시 중요한 메일은 네이버로 전달하여 추가로 확인 할 수 있게 설정한 모습
자신이 사용하는 주포탈 메일주소로 중요한 메일이 전달되게 설정하면 유용하다.
메일 확인은 emclient 같은 전문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읽지 않은 메시지' 확인으로 중요한 메일만 빠르게 확인 가능하다.
- https://emclient.com/ 계정 2개 추가까지는 무료라이선스로 가능함
필터를 적용하면서 라벨을 통해서 메일을 자동분류되게 설정한 모습이다. 일종의 카테고리 형식으로 분류되었기에
정보성 메일은 추후 확인이 가능하다. 메일 수신 시 읽음처리를 했기 때문에 카운터가 0이다.
작업 후 모바일에서 항상 몇 천개였던 메일 알림이 꼭 필요한 메일만 알림을 받게 변하였다.
#지메일 #중요한메일 #메일확인
'공감과 공유는 좀 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