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서관 통합 회원증 발급 및 사용하는 방법

서울시 도서관 통합 회원증 발급 및 사용하는 방법 
 

 
▶ 요약: 상상했던 통합서비스가 실현되어 있었다. 
 
도서관 회원증을 신규로 만들면서 발견한 서비스인데 연동하니 매우 편리합니다. 서울시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이 상당히 많은데 원하는 대부분의 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생을 살아도 관심이 없으면 지척에 좋은 서비스가 있어도 이용을 못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강남도서관 이용 시 물리적인 회원증 말고 ‘리브로피아' 앱을 이용했는데요. 이제는 ‘서울시민카드' 하나 면 관련된 도서관 회원증을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민카드'앱을 설치하고 ‘간편가입' 메뉴를 통해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도서관 회원증과 서울시 내의 공공시설물 회원증을 인증하면 앱으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물리적인 회원증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게되죠.
 
개인정보 공유를 동의해야 하기에 ‘간편가입'이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5개의 회원증이 있더라구요. 수영장과 도서관을 다니면서 만든 회원증인데, 연동 후 실제 오프라인 도서관에서 도서 대출을 사용할 때 사용했는데 잘 작동합니다.
무엇보다 하나의 회원증으로 연계된 모든 도서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처음에는 물리적 회원증을 방문해서 발급 받아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최근에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준회원으로 회원가입 후 오프라인 도서관 방문해서 물리적 회원증을 발급 받아서 정회원으로 변경했습니다.  즉, 결론적으로 위 회원증 모두 물리적 회원증을 가지고 있는 상태죠.
 
 
도서관 방문해서 대출 해 본 도서인데, 원하는 도서는 대부분 대출 중이더라구요. 누군가는 끊임 없이 자기계발 중입니다.
 
도서관에 비치 된 홍보물 올립니다.
 
 
 관련 링크
 
 
#서울시민카드 #회원증 #정회원 #도서관 #시립시설 #구립시설 #공공시설 #회원권
 
'공감과 공유는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이끕니다.'